본문 바로가기
  • Spring has come
운동기록

[운동 1주차] 운동 시작!(0.9kg 감량)

by .sY. 2022. 6. 7.
반응형


시험관을 2년간 진행하면서
호르몬 -> 스트레스 -> 폭식 -> 호르몬 -> 스트레스 -> 폭식
이 패턴이 반복되면서 서서히 내 몸은 망가져왔다.
재택 시작하고 근 2년간 4kg 정도 쪘다.
(근육이 빠진곳에 지방으로 꼼꼼히 채워짐)

다른분들은 시험관 진행하면서 살 안찌는지 궁금한걸..

무엇보다 식습관이 가관이었다.
일하느라 바쁘단 핑계로 점심은 과자 2봉지, 아이스크림으로 때우기 일수였고
저녁 식후에 뿌링클 치킨을 먹질않나, 케이크는 일주일에 두세번씩 꼭 먹었다.

배가 나오고 맞는 옷이 없어지고 자존감이 바닥을 쳤다.
그래서 이렇게는 안되겠다 싶어서, 우울함을 벗어던지고싶어서
운동을 하기로 마음 먹었다.
아, P.T 쌤의 독설도 한몫했다 ㅋㅋㅋㅋ




이제 P.T 시작한지 한달 지난 시점에서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기록해보려한다.

주 5일 운동 / 밀가루, 지방을 제외한 식단을 실천하고있다.

평생 운동을 안하던 몸뚱아리에
아주 많은 변화가 생겨서 스스로도 놀랍다.




<1주차 운동>
5/11(수) P.T + 1시간 유산소 (걷기)
5/12(목) P.T + 1시간 유산소 (걷기)
5/13(금) 1시간 유산소 (걷기, 싸이클)
5/14(토) P.T + 1시간 유산소 (걷기)

<식단>

소화가 잘되는 한식 위주의 식단



그래서 결과는?
2주전(4월27일) 상담받았을때 체중 58.5kg 에서
일주일 제주도 다녀오고(한라산 등반), 일주일 운동하고

0.9kg 빠졌다!

(체지방이 많이 줄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아래는 인바디 측정한 InBody 데이터이다.
인바디 어플을 다운받으면 과거 측정기록까지 확인할 수 있다!
단, 폰번호가 동일해야함

3개 측정값만 놓고보니 그래프가 훅훅 떨어지는것처럼 보인다 ㅎ

우선 체지방량이 0.5kg 빠졌다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자신감을 얻었다 ㅋㅋ
지방에 염증이 많다는데 빨리 훅훅 빠졌으면 좋겠다.
골격근량은 줄어들면 안좋은거지만, 훅 떨어지지만 않으면 괜찮다.

서서히 수치가 떨어지고있다!

내장지방단면적~ 좀 줄어들었구나~ 에헤라디야~


과거를 돌이켜보면
평생을 통털어 이렇게 운동과 식단을 열심히 챙겨본적이
없었다.


다행히 J 소개로 좋은 선생님도 만났고
운동을 같이 하는 버디도 있으니 시너지가 생기는 것 같다.


앞으로도 꾸준히 해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