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ring has come
게임이야기

[대항해시대 오리진] 초보 항해사가 알아두어야 할 것들

by .sY. 2022. 9. 2.
반응형

안녕하세요 곰돌이입니다.

8월 23일부터 서비스 게시한 대항 오리진을 재밌게 플레이하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정보를 구할 곳이 많지 않아서 하나하나 부딪치고 보자 하는 느낌으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이런건 알면 좋겠다 하는 것들이 있어서 적어볼까 합니다.

 

1. 초보 항해사는 근해 무역부터!

다들 대항해시대 1, 2, 3, 4, 온라인 정도는 해보시고 오신 분들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때문에 인도 후추나 카리브 무역, 향신료 무역같이 여러가지 고수익 무역들을 기억하시고 계시겠지만...

지금하는 게임은 레벨 20전에는 유럽을 벗어날 수 없는 시스템의 대항 오리진입니다.

당장 처음 시작하면 초라한 배 한척에 만들수 있는 배는 그보다도 더 초라한 배, 그나마도 선단레벨이랍시고 함대 구성에 제한을 주는 레벨까지 있어 쉽게 진행이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우선은 두카트를 모으면서 선단 렙업에 집중하는게 상책입니다.

제가 시작한 포르투갈은 리스보아 - 포르투 - 파루로만 돌아도 초반에는 나름 돈이 모일정도로 무역이 가능합니다.

잉글랜드의 경우 런던 - 도버 - 칼레 정도겠고 네덜란드는 암스테르담 - 덴헬데르 - 흐로닝언 정도면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근해무역을 하면서 연대기를 하나씩 클리어하다보면 막히는 시점이 옵니다. 그 시점이 여러가지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때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막히기 전까지는 그대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 배는 짬될때마다 만드세요

이 겜은 조선랭이라는 것이 없습니다. 온라인에서 넘어오신 분들은 스킬랭에 대한 개념을 잠시 접어두셔도 됩니다.

대신 선박타입 별 건조 LV라는 게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보면 서양 건조 LV라는 것이 있는데 앞에 붙어있는 V는 5렙이라는 표시입니다.

이 레벨에 따라 해당 레벨까지의 배를 건조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건조 LV은 그 타입의 어떤 배를 만들어도 올라갑니다.

서양타입은 서양선 중 어떤걸 만들어도, 동양타입은 동양선 중 어떤걸 만들어도 올라갑니다.

특수는 예외적으로 LV이 없습니다.

건조 LV이 낮은 배일 수록 건조에 들어가는 시간이 적게 소요됩니다. 때문에 근해무역을 하면서 항구 정박 시간이 잦은 초반때에는 낮은 건조렙의  배를 많이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배의 건조랭을 빨리 올려서 더 크고 빠른 배를 이용하여 중거리 무역을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저는 이 방법으로 육성했습니다)

제가 육성한 방법은 건조LV이 올라가면 바로 올라간 LV에서 건조가능한 최상위 배를 만들어 건조LV경험치를 최대한 받은 방법이었습니다만, LV5가 되면 재료 수급 자체도 쉽지 않아 LV4까지만 추천드립니다.

LV4까지만 되도 초반의 국민선박인 슬루프를 건조할 수 있으니 이 방법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요는 쿨탐이 찰때마다 배를 건조하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3. 최속 레벨업은 연대기 진행!

이 글을 읽는 많은 분들께서는 이미 과거의 향수가 있는 게임을 하시는지라 빨리 인도, 동아시아 등으로 나가실 생각이실텐데요. 이 게임의 선단 레벨 경험치는 보유한 항해사의 경험치 획득량의 50%만큼 올라갑니다.

때문에 다른 모든 것이 중요하겠지만 가장 중요한건 연대기의 진행입니다.

연대기는 복수의 임무 방식으로 진행되므로 경험치도 가장 빠르게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연대기 진행은 대부분 직관적으로 되어있습니다만 가끔 뜬금없이 레벨제한과 내파 등 진입조건이 있는 경우는 충분히 준비후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무역 시에 임무는 항상 받아서 클리어할수 있도록

3번과 이어지는 이야기인데요.

이 게임에서 경험치를 얻는 방법 중 하나가 임무 수행입니다.

무역 루트로 잡고 있는 대상 항구 가까이에서 처리할 수 있는 임무가 있다면 해당 업무를 수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희귀임무 수행을 위해 근해 항구를 무역대상 항구로 잡는 것도 방법이구요.

임무는 가급적 매 항해 시에 수행할 수 있도록 들고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오리진에서 수행할 수 있는 임무의 성격은 크게 4가지입니다.

첫번째가 왕궁에서 받을 수 있는 칙명, 두번째가 일반적으로 조합에서 받는 임무, 세번째가 바다의 표류물로부터 확률적으로 얻는 병 속에 담긴 편지로부터 수행가능한 임무, 넷째가 여관 여급으로부터 받을 수 있는 임무인데 넷째는 저는 해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나머지 셋은 각각 받을 수 있는 임무이며 칙명은 하루에 한번씩 밖에 못받습니다.

병 속에 담긴 편지로부터 수행할 수 있는 임무는 한번에 한개까지밖에 수행할 수 없습니다. 잘 계산하시면서 동시에 여러 퀘스트를 수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암시장에서 파는 물건들은 여유가 되면 사둘 것!

도구점에서는 매일 0시 ~ 6시까지 특별한 물건을 판매합니다. 개중에는 선박 재료도 있고 항해사의 계약서도 있습니다.

구매는 두카트와 블루젬으로 할 수 있는데 선박 재료의 경우 블루젬으로도, 두카트로도 살 수 있습니다. 블루젬은 사용처가 가 분산되어있고 한번 소비하면 쉽게 수급이 되지 않으니 가급적 두카트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선박재료인 적송의 경우 일반적으로 블루젬을 소비하여 고매할 수 있으나 아주 가끔 두카트로 풀리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반드시 사두시기 바랍니다. 단 주머니 사정을 보면서 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역할 돈도 없는데 당장 쓰지도 않을 것들을 쟁겨두다간 이도저도 못하고 막히는 상황이 될수도 있으니 말이죠.

 

마지막으로 북해에서 가끔 뜨는 조달 퀘 중 토르말린 올벨이라는 것을 조달하라는 퀘가 있습니다.

이게 뭔가 했는데 장신구의 일종이더군요.

장신구인 토르말린 올벨. 잘 검색도 되지 않습니다.

런던, 함부르크 등의 도구점에서 장비란을 보면 팔고 있습니다. 조달퀘를 대비해 몇개 들고 있으면 임무가 뜰때 편하게 납품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