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pring has come
여행이야기/우리나라 방방곡곡

[옥천 여행] 미락올갱이 / 옥천 올갱이 / 옥천 맛집 / 옥천 구읍 맛집

by .sY. 2023. 4. 22.
반응형


옥천에서 유명한 음식중에 올갱이국이 있다.
그 외에도 도리뱅뱅, 추어탕, 송어회 등 많은데 오늘은 시원하고 단백한 국물이 먹고싶어서 올갱이국을 먹기로 했다.

옥천에 가면 한번쯤 먹어볼만한 올갱이국!



옥천 주민 이모가 추천해준 곳은 옥천 구읍에 위치한
깔끔한 국물이 맛있다는 미락올갱이 집이다.


미락올갱이 위치
충북 옥천군 옥천읍 중앙로10길 13 사무소

영업시간
매일 8:30 ~ 21:00



여기서 잠깐!
올갱이(다슬기) 효능은?

단백질, 칼슘, 철분, 비타민 A가 풍부하여 숙취와 신경통에 도움이 되며, 시력을 좋게 하여 간장을 보호하고 빈혈에 좋다고한다. 과음한 다음 날 해장에도 좋다.
마침 곰돌이도 어제 저녁 과음을 한 상태였음.


메뉴는 아주 간단하다.

올갱이 무침, 올갱이 국밥 두가지가 있다.

올갱이 무침은 싯가로 따지는데 5만원으로 비싸다 ㅎ
근데 저 올갱이들 하나하나 다 까려면.. 이해되는 가격이다.




같이 간 친구가 올갱이무침도 먹고싶다고해서 주문한 올갱이무침~
무침이 먼저 나왔다.


저번에 구례에서 먹은 다슬기무침보다 퀄리티가 훨씬 훨씬 좋음. 다슬기가 아주 많다!
구례 거긴 아예 다슬기가 몇개 안들어있었음 ㅋㅋㅋ


소스가 자극적이지 않고 상큼하게 맛있다.
매우 자극적이었던 구례때와 또 비교하는 중ㅋㅋㅋ


반찬도 자극적이지 않은 조미료맛이 안느껴지는 맛이었다.



드디어 나온 올갱이 국밥!

역시 다슬기가 한가득 들어가있다.
색깔이 오묘하다. 에머랄드 빛 또는 옥색이 돈다.


아욱과 근대?가 들어가있고 구수하면서도 단백한 된장베이스의 국물이다.
단백하고 시원하다. 내가 딱 좋아하는 그런 맛이다.

올갱이도 많이 들어있어서 씹는 맛이 좋다.
밥 한공기 뚝딱하는 맛임..


서울에 이런집 있으면 자주갈텐데 어디 없나요~

궁금한건 올갱이 국밥이나 올갱이 무침이나
올갱이 들어가는 양이 비슷비슷하다는거 ㅎㅎ
(물론 올갱이 무침이 더 많긴하다. 대짜만 있음, 소짜없음)
근데 가격은 5배..
가격만 조금 더 착했으면 좋았을것을..


이제 동이면 유채꽃 축제 보러 출발~
옥천 동이면 유채꽃 축제 포스팅 보러가기

반응형

댓글